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발 항공 호주 입국 금지 및 비자 취소

호주라이프

by 아쌈라이프 2020. 2. 15. 17:29

본문

중국발 항공 호주 입국 금지 및 비자 취소

 

안녕하세요 아쌈 라이프의 아쌈입니다.  최근 호주에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추가 확산 방지 대책이 발표되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입국 금지 및 비자취소가 연관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럼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월 1일부로 호주정부에서는 중국 본토에서 출발하거나 경유하는 외국인들의 호주 입국을 금지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오직 호주 시민권자와 영주권자자, 직계가족, 법적 보호자와 배우자만이 중국에서 호주로 입국이 가능하다고 말하였습니다.

 

관련 기사 : https://www.theguardian.com/world/2020/feb/01/coronavirus-qantas-suspends-direct-flights-to-china-following-us-and-singapore-bans

 

특히 많은 호주유학생과 워홀러들이 항공권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중국을 경유하는 항공편을 이용하곤 합니다. 그러나 당분간 중국을 경유하는 항공편은 제외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단, 홍공, 대만은 중국 본토가 아니기에 이곳을 경유하여 호주 입국은 가능합니다.

 

위 발표이후 이미 중국에서 출발했던 중국 유학생들 및 외국인들이 호주에 도착해서도 입국하지 못하고 있으며 비자 취소 이후 본국으로 돌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입국한 중국 유학생의 경우에는 비자를 취소하여 본국으로 되돌아가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이러한 조치를 1주일 더 연장을 한다고 밝힌 상황입니다. 

 

관련기사 : https://www.theguardian.com/world/2020/feb/13/coronavirus-australia-extends-travel-ban-on-people-entering-from-china

 

비자 취소라니 조금 당황스러울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비자 취소의 사유는 'S116 General Power'로 이민성 장관의 권한 중 하나로 '호주 국민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례'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취소된 비자는 이후 다시 신청이 가능하지만, 신청비용을 다시 지불해야 할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된 서류 혹은 대행비용을 다시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취소된 비자는 향후 승인을 받기에도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먼 호주에서 입국거부, 비자 취소 등을 겪을 경우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상당한 피로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호주입국을 생각하신다면 반드시 중국 본토를 거치지 않는 항공편이나 되도록이면 호주를 직항으로 향하는 항공편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스크와 손씻기를 생활화하고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