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주 지역별 특징 멜버른(멜번) 편

호주라이프

by 아쌈라이프 2019. 9. 4. 06:09

본문

호주 지역별 특징 멜버른(멜번) 편-지역선정 참고

안녕하세요 아쌈 라이프의 아쌈입니다. 호주 지역별 특징 시리즈의 2편 멜버른(멜번)편입니다. 지역별 특징은 호주 초기 정착시 지역 선정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이전 편의 시드니 만큼이나 유명한 멜버른(멜번)입니다. 이전 시드니 편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2019/09/03 - [호주라이프] - 호주 지역별 특징 시드니 편

 

호주 지역별 특징 시드니 편

호주 지역별 특징 시드니 편-지역선정 참고 안녕하세요 아쌈 라이프의 아쌈입니다. 이번에 시리즈로 호주 지역별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호주를 가려고 할 때 호주의 많은 매력적인 도시들 때..

assamlife.tistory.com


호주의 유럽 멜버른(멜번)

멜버른은 호주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로 다른 도시와 달리 유럽풍 건축물들이 많이 남아 있어서 호주의 유럽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유럽과 호주의 문화가 잘 어우러져있어서 상당히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시드니만큼이나 이민자가 많아서 각 나라들의 독특한 문화를 한꺼번에 경험하기도 상당히 좋습니다.

 문화, 예술, 뿐만 아니라 스포츠경기도 상당히 자주 열려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테니스, 호주식 미식축구등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퍼핑빌리, 그레이트오션로드 등 자연과 잘 어울러진 관광지가 많으며 호주에서 유일한 스키리조트가 있어서 겨울에 스키도 즐길 수 있습니다. 시드니 만큼이나 시티가 크기 때문에 시티잡의 기회가 많고 커피가 유명하여 바리스타에 대한 수요가 많습니다. 시티의 규모가 크긴 하지만 별도의 한인타운은 형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도 한인식당 및 마트는 충분히 있어서 한국식품을 구매하고 먹는데는 전혀 불편함이 없을 것입니다. 좋은 대학과 어학원들이 많아 어학 및 유학을 생각하신다면 상당히 좋은 도시입니다.

 

기후

멜버른의 기후는 호주 내 다른 주요 도시들과 달리 상당히 추운편입니다. 겨울 평균 온도의 경우에는 6도 까지 내려가며 가장 추운 날의 경우에는 0도 이하로 내려가기도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0도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어서 멜번 도시에서 눈을 볼일은 없을 것입니다. 여름의 경우에는 시드니와 크게 차이나지 않고 평균 26도 정도 입니다. 또한 날씨의 기복이 상당히 심해서 날씨가 맑은 날에도 외투를 챙겨서 갑작스러운 비를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호주의 날씨를 가장 잘 표현한 그림

 

교통

멜버른의 모든 교통편은 Myki카드를 결제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트램, 트레인, 버스 등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잘 읽으셨다면 아래 공감 ♥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