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주 지역별 특징 시드니 편

호주라이프

by 아쌈라이프 2019. 9. 3. 06:12

본문

호주 지역별 특징 시드니 편-지역선정 참고

안녕하세요 아쌈 라이프의 아쌈입니다. 이번에 시리즈로 호주 지역별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호주를 가려고 할 때 호주의 많은 매력적인 도시들 때문에 지역 선정에 큰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아쌈이 호주의 각 도시들을 가볍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처음으로는 호주의 수도로 헷갈릴 만큼이나 유명한 시드니입니다.


호주의 중심 시드니

시드니는 많은 사람들이 호주의 수도로 헷갈릴 만큼 호주 최대의 경제, 상업의 중심 도시입니다. 뉴사우스 웨일주에 위치해 있으며 도시가 무척이나 활기가 넘치는 도시입니다. 또한 시드니는 세계 3대 미항으로 꼽히며 하버브리지, 본다이 비치, 오페라 하우스 등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도시입니다. 인구 밀집도가 상당히 높아서 전 세계의 이민자들 및 ㅇ학생들이 가장 많은 지역입니다. 그렇기에 다른 지역과 비교하여 시티잡 등 일자리가 많아 타 지역에 비해 구직 난이도는 다소 낮습니다. 또한 대도시이기 때문에 교통이 무척이나 편리합니다. 한국 교민사회도 형성되어 있어서 한국 상점 이용이 용이하고, 영어가 다소 부족해도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초기 정착지로 선정을 하곤 합니다.

 

기후

기후는 아주 따뜻하여 가장 추운 겨울날에도 평균기온 7도이고 가장 더운 날의 평균기온은 26도입니다. 연간 온도차가 크지 않아서 생활하는데 온도로 인해 불편함을 느낄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강수량은 호주의 겨울에 집중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통

모든 교통편은 opal카드 결제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버스, 시티레일, 여객선 등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잘 읽으셨다면 아래 공감 ♥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