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쌈 라이프의 아쌈입니다. 최근 대만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유튜브로 대만여행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다른 건 몰라도 이건 해야겠다 싶어서 한 것이 바로 온라인 입국신고였습니다. 신청 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해서 3분이면 가능하고 공항에서 누구보다 빠르게 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바로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ttps://niaspeedy.immigration.gov.tw/webacard/index
대만 자동출입국 심사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온라인으로 입국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위 링크 사이트로 접속하여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원래는 어느 나라건 입국하기 위해서는 입국신고서를 작성해야 하지만 위 사이트에서 작성한다면 비행기에서 종이 입국신고서를 작성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에 나온 개인 정보와 여권정보가 일치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줍니다. 틀리게 입력했다면 돌아가서 다시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별도의 출력은 필요 없으며 사전 준비는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항공기에서 나눠주는 입국 심사서는 받지 않고 편하게 한숨 자고 일어난 뒤 항공기 착륙 후 입국심사장으로 가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서 있는 입국 심사장을 넘겨서 조금만 더 들어가면 자동출입국심사신청을 하는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표시되어 있어서 입국심사장 앞에서 조금만 둘러보면 찾을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여권과 손가락이며 직원에게 여권을 주면 사진과 지문등록을 하게 되며 이후 여권에 도장을 찍어줍니다. 이후 E-Gate로 가서 입국을 하면 됩니다. 옆의 대면 입국심사대 줄을 보게 된다면 미리 하고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절로 들 것입니다. 다만 한 가지 단점이라면 E-Gate 이용 시 여권에 대만 입국 도장을 받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여행에서 시간만큼 소중한 것은 없기에 저는 E-Gate 이용을 강추합니다.
처음 입국 시에는 위 온라인 입국신고서를 작성하고 이후 입국 시 지문등록 마치고 나면 이후부터는 별도의 신고서 작성 없이 E-Gate를 이용하면 됩니다. 장점은 귀찮게 입국신고서 작성이 없고 정말 빠르게 공항을 나갈 수 있다는 점이며 단점으로는 더는 여권에 스탬프를 찍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댓글 영역